“율봉유치원 알뜰시장 운영으로 이웃사랑 실천!”
-율봉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나눔실천 알뜰장터 운영-
청주 율봉유치원(원장 이영순)은 11월 13일(수) 탄소중립 실천과 연계하여‘율봉초록이들의 알뜰시장’놀이를 운영하였다.
이날 알뜰시장에 마련된 각종 의류, 잡화, 문구류, 서점, 장난감 가게에서 7세 유아들과 교직원이 함께 판매하는 역할이 되어 운영하였고, 싱싱한 과일, 채소와 더불어 유치원 텃밭에서 친환경으로 재배하여 아이들이 직접 수확한 무와 배추를 함께 팔기도 하였다. 또,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에서는 군고구마, 솜사탕 등 달콤한 간식들로 시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이번 알뜰 시장에서는 유아들이 필요한 물건을 구입해보며 절약을 실천하고 자원을 아끼는 태도를 갖게 되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또, 오후에는 알뜰 시장을 교직원 및 학부모에게도 개방하여 무인 가게를 운영하며 유아,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다 함께 참여하여 나눔의 기쁨을 즐기고, 자원 재순환을 통해 녹색 소비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의의를 두었다.
율봉유치원은 이번‘율봉초록이들의 알뜰시장’놀이를 통해 모은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 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며, 판매 후 남은 물품은 따로 모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