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영어영재학급 국제문화교류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2.09.20.
  • 조회수272
영어영재학급 국제문화교류 이미지1

글로벌 인재, Zoom-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부설 영재교육원


영어영재학급 국제문화교류 실시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915()920(), 2회에 걸쳐 본원 세계시민교육부에서 영어영재학급 국제문화교류 활동을 시작했다.



영어영재학급 국제문화 교류활동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APEC 국제교육협력원 및 베트남하노이교육청의 협조를 통해 모집된 말레이시아·필리핀·베트남 학생들과 본원 영재학급 학생들이 상호문화를 소개하고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의견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재학급 프로그램은 2022학년도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 2회씩 총 100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처음 추진되는 국제문화교류 활동은 영재학급 학생들이 문화적 감수성과 공감·포용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계 청소년들과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올해는 참여학생들의 세계시민역량 함양을 위해 기후변화 미디어 리터러시, 차별과 인권, 국제적 리더십 등을 주제로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수업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타문화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 즐거움을 느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조사 및 영어자료 준비 과정을 통하여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이를 바탕으로 주도적인 국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학생들이 영어의사소통능력 함양과 더불어 실제 국제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역량을 지닌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