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지구시민되기 청소년 자치동아리‘실천 활동의 날’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2.04.20.
  • 조회수244
지구시민되기 청소년 자치동아리‘실천 활동의 날’ 이미지1
지구시민되기 청소년 자치동아리‘실천 활동의 날’ 이미지2
지구시민되기 청소년 자치동아리‘실천 활동의 날’ 이미지3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

지구시민되기 청소년 자치동아리실천 활동의 날운영

= 살기 좋은 청주를 만들기 위한 우리의 첫 발걸음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세계시민교육부는 지구시민되기 청소년 자치동아리(1) 활동의 일환으로 420() 오후 4~6시 청주 서문동과 남주동 일대에서 실천활동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구시민되기 청소년 자치동아리 회원인 초·중학생 18명이 참가했다.

 

무심천 주변 청주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력하는 도시 재생 사업 조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이해하고 *플로깅 활동과 청주 도심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직접 촬영하여 사진으로 표현해 전시하고 토의하는 **포토저널리즘 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포토저널리즘: 대상이 되는 사실이나 시사문제를 사진으로 표현하는 언론의 한 분야

 

한 참가 학생은 밖으로 나와 환경보호 활동을 할 수 있어 좋고, 평소에 많이 가보았던 익숙한 장소에도 많은 문제가 있고 여러 사람이 해결을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학생들이 우리 고장 청주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직접 조사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실천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세계 속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지구시민되기 청소년 자치동아리는 영어 원어민 교사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된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주제에 대해 토의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동아리이며, 올해 8월 중 2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