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우리동네로 떠나는 어학연수!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2.02.28.
  • 조회수255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북부분원

우리동네로 떠나는 어학연수!

- 한 달 과정의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영어몰입교육과정 운영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북부분원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제천·단양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동네로 떠나는 어학연수를 운영한다.



이 과정은 4, 5, 6, 9, 10, 11월 동안 각 한 달을 한 기수로 하여 기별 학생들과 세계시민교육과 자유학년과정을 진행하는 영어몰입교육의 형태로 이루어진다.



2년 넘는 장기적인 팬더믹으로 해외 어학연수나 해외교류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영어 원어민교사들과 한 달 동안 문학·과학·예술 분야의 지속적인 수업을 통해 의사소통능력 향상, 다양한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 및 감수성 증진, 자신감 향상 등의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또한 세계시민프로젝트, 지역 내 환경봉사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구 공동체인으로서 소양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북부분원 관계자에 따르면 전환기 학년에 해당하는 초등학교 6학년과 자유학년제 기간인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기에 4주간의 학교 수업 결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한다.



충북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팬데믹 상황이 아니더라도 학생들이 어학연수를 통한 장기적인 언어 및 세계시민교육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좀처럼 없었다. 이번 과정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심감 향상을 비롯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



용두초 김서현 학부모는 코로나로 많은 교육활동이 위축되어 있는 때 이렇게 살아 있는 영어를 배울 기회가 주어져 학부모로서 추진하는 관계기관에 무한 감사를 느낀다.”라고 말했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북부분원은 오는 32일부터 18일까지 우리동네 어학연수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