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충북교육정책연구소,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방안’교육정책아카데미 개최 예정

  • 작성자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 등록일2022.01.21.
  • 조회수265







충북교육정책연구소,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방안교육정책아카데미 개최 예정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민경찬) 충북교육정책연구소는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방안을 주제로 오는 25() 13회 충북교육정책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정책아카데미는 충북교육정책연구소가 주관하며 주요 교육정책과 교육이슈, 미래교육에 대해 저명한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와 토론을 진행하고 현황 및 교육정책 반영을 탐색하기 위하여 개최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교육정책아카데미는 미래 산업의 핵심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방안을 알아보기 위하여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글로벌정책연구부장 계보경 박사를 초청하여 관련 정책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메타버스(Metaverse)는 현실과 융합된 가상의 공간에서, 사용자들이 아바타 등을 통해 상호작용하고, 사회·경제적 가치를 생산·소비하며 자신의 삶을 확장하는 또 다른 세상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교육 현장에서 학습의 흥미와 몰입 향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촉진, 확장된 교수학습 경험의 제공, 미래핵심역량의 강화, 저 성취 학생들의 학습 참여 유도 등을 목적으로 시범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정책아카데미를 통해 메타버스의 활용 교육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관련 정책 지원 방안을 탐색할 예정이다. , 교육에서 신기술이 마냥 장밋빛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메타버스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탐색하고자 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