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진로체험관 심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특수교육원
  • 등록일2022.01.14.
  • 조회수282
진로체험관 심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미지1
진로체험관 심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미지2
진로체험관 심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미지3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이옥순)112()부터 21()까지 진로체험관 심화 체험 기간을 운영한다.

심화 체험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1, 2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이 희망하는 관심 분야의 직종을 선택하여 취업에 필요한 기초 기술과 직업예절 및 모의 면접 등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112일부터 21일까지 2기로 나눠 실시되는 프로그램에 5개교 1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포장조립, 사무행정, 호텔룸메이드, 세탁린넨 등 5개 반이 구성되어 실무 중심의 직무체험을 진행한다.

- 바리스타실에서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에스프레소 추출 과정 실습부터 응용에 이르기까지의 수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 포장조립실에서는 실생활에서 쓰이는 다양한 물품을 포장 및 조립하는 활동을 통하여 포장 조립의 과정을 익히고 연습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 사무행정실에서는 다양한 문서 편집 프로그램 및 사무기기 활용을 통하여 사무보조와 관련된 직무를 실습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 호텔룸메이드실에서는 단계를 나누어 객실, 욕실 등의 정비, 침구 정리 등 호텔룸메이드의 다양한 업무를 종합적으로 실습한다.

- 세탁린넨실에서는 운동화, 셔츠, 티셔츠 등 다양한 신발 및 의류의 세탁 실습 및 또다른 방향의 세탁린넨 직군을 체험한다.

충북특수교육원 관계자는 장애학생의 취업 가능성 및 지역사회 산업현장의 직무를 분석하여 설계된 진로체험관이 심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중심 직업 역량을 증진시키고. 취업의지를 고취할 수 있도록 돕는데 앞장서겠.”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