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2021. 충북 장애학생 직업박람회 개최

  • 작성자 특수교육원
  • 등록일2021.11.26.
  • 조회수316
2021. 충북 장애학생 직업박람회 개최 이미지1
2021. 충북 장애학생 직업박람회 개최 이미지2
2021. 충북 장애학생 직업박람회 개최 이미지3
2021. 충북 장애학생 직업박람회 개최 이미지4
2021. 충북 장애학생 직업박람회 개최 이미지5
2021. 충북 장애학생 직업박람회 개최 이미지6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이옥순)1124일부터 25일까지 충북장애학생 직업박람회를 개최하였다.

꿈꾸는 내일, 이루는 내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되는 이번 직업박람회는 전환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취업지원과 안정적 사회전환의 기반을 마련해주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직업박람회 1일차에는 매타버스를 활용한 모의면접 및 컨설팅 활동이 진행되었다. 매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면접의 현장감을 살리고, 장애인 고용 사업체 현장에 근무하는 인사담당자 및 장애인고용공단 취업지원 담당자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직업박람회 2일차에는 실무중심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 탐색 및 진로설계 기회를 부여하고, 충청북도내 유관기관 및 사업체 정보 공유로 장애학생 취업 정보 교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체험 및 홍보부스에는 10개의 특수학교와 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충북지역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행복누리(LG화학 자회사), 행복모아(SK 자회사), 담쟁이 보호작업, 여성장애인연대, 장애인복지관, 충북일자리센터, 장애인체육회 등이 참가해 다양한 체험활동, 자기소개컨설팅, 여성장애인근로자 상담, 사업체 소개, 채용면접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드론체험, 달고나체험, 전문 사회자 이벤트 행사 등의 여가문화체험 등을 구성해 취업을 위한 진지함과 함께 다양한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으며, 체험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온라인 실시간 방송 송출을 통해 학교현장의 많은 학생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

충청북도교육청 김병우교육감은 직업박람회 현장을 방문해 장애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였다.

충청북도특수교육원 이옥순원장은 장애학생의 직업체험의 기회 확대 및 직업생활 기능향상에 기여할 것을 강조하면서, 장애학생들의 취업률 향상 및 성공적인 사회통합을 위한 지원을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은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