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세계의 인성·시민교육을 만나다」 글로벌 연수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1.11.23.
  • 조회수294
「세계의 인성·시민교육을 만나다」 글로벌 연수 이미지1
「세계의 인성·시민교육을 만나다」 글로벌 연수 이미지2
「세계의 인성·시민교육을 만나다」 글로벌 연수 이미지3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

세계의 인성·시민교육을 만나다글로벌 연수 운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중부분원은 1122() 온라인 글로벌 연수로 세계의 인성·시민교육을 만나다을 실시했다.



22() 독일 특강을 시작으로 24() 프랑스, 26() 남아공 교육에 대해 매회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충북 도내 교원 오십여 명과 함께 줌(zoom)으로 진행한다.



이는 충북중등인성교육연구회의 요청에 의해 충북국제교육원이 현지에서 10여 년 이상 거주한 한국계 학부모이자 현지 한글학교 교장들을 강사로 초대해 온라인 상시직무연수로 기획했으며, 행복씨TV 유튜브로 중계된다.



월요일에는 독일속죄의 날로 보는 사회적 양심과 책임특강과 참여자와의 토론을 실시해 심도 있는 대화가 오갔으며, 수요일에는 프랑스의 바른 자존감을 키우는 10가지 원칙의 나라, 금요일에는 우분투무지개의 나라, 화해의 교육이란 주제로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올바른 시민으로 자라게 하는 가정과 학부모, 학교와 교원의 역할에 대해 나라별 현황을 공유하고 양국 교사 간 토론을 나누는 귀중한 기회가 되었다.



오영록 국제교육원장은 각종 교사연구회에서 원하는 주제의 글로벌 연수를 국제교육원이 글로벌 네트워킹으로 발굴 기획하는 등 협업과 교육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