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글로벌 데이」를 통해 세계를 배운다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1.10.28.
  • 조회수277
「글로벌 데이」를 통해 세계를 배운다 이미지1
「글로벌 데이」를 통해 세계를 배운다 이미지2

글로벌 데이를 통해 세계를 배운다

-충북국제교육원 북부분원글로벌 데이운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북부분원(제천시 죽하로 13)1028()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4회에 걸쳐 제천·단양 초등학생 100명과 함께 글로벌 데이를 운영한다.

 

글로벌 데이는 중국, 베트남, 일본, 러시아 4개 국가에 대한 언어, 요리, 놀이, 풍습, 일상생활 문화 등을 나라별로 하루씩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도내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글로벌 문화체험 학습이다.

 

국제교육원 측에 따르면,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한류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한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가운데, 우리 학생들 또한 다양한 글로벌 문화에 대해 적극적으로 체험하는 교육활동을 통해 세계와의 소통 능력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데이 운영진은 공자학원, 충북국제교육원, 강원국제교육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활동하는 다중언어, 다문화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과정을 담당하는 북부분원 유현석 교사는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지 단 하루 만에 300여 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신청해 학생과 학부모 간 체험형 글로벌 교육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 글로벌 데이 과정을 더 확대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중국의 날에 참가한 최온유(송학초 5)국제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중국어교실에도 참여하고 있는데 오늘은 언어뿐만 아니라 요리도 하고 옷도 입어보고, 중국놀이도 할 수 있어 중국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공부하게 되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오영록 충북국제교육원장은올 하반기에 처음 시도해 보는 과정이다.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도에는 매달글로벌 데이를 지정해 좀 더 많은 학생들이 폭넓은 세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데이1118일까지 총 4회가 운영되며 참가 문의는 충북국제교육원 북부분원(043-756-8402)으로 하면 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