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충북특수교육원, 찾아가는 유치원 직업 체험 주간 운영

  • 작성자 특수교육원
  • 등록일2021.10.27.
  • 조회수296
충북특수교육원, 찾아가는 유치원 직업 체험 주간 운영 이미지1
충북특수교육원, 찾아가는 유치원 직업 체험 주간 운영 이미지2
충북특수교육원, 찾아가는 유치원 직업 체험 주간 운영 이미지3

미용사, 보석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이옥순)이 유치원 특수학급을 찾아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수교육원은 1025()부터 1029()까지 하반기 찾아가는 유치원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특수교육원 체험 담당교사가 신청한 유치원 특수학급을 방문하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다.

특수교육원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특수교육원 방문이 어려운 것을 고려하여, 도내 유치원 9개원의 특수학교()으로 찾아가 소규모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특수교육원은 올해 7월 단양, 영동, 보은 등 지역의 8개원을 찾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가지 않은 청주, 음성, 괴산증평, 진천의 9개 유치원 5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은 참여 유아의 발달단계와 흥미를 고려하여 직업체험 영역과 놀이체험 영역으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직업체험 영역은 보석디자이너·신발디자이너·미용사 직업 체험 등이며, 놀이체험 영역은 직업 열쇠고리 만들기·포토존·과자 낚시 등이다.

특수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면서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다른 사람들과 긍정적으로 상호작용하기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