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 작성자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 등록일2021.09.27.
  • 조회수361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이미지1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이미지2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이미지3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이미지4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이미지5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이미지6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이미지7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




충북교육연구정보원(원장 민경찬)927일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는 총 사업비 17.7억을 투자하여 ()남한강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리모델링한 곳으로 규모는 지상2515.6이다. 1층은 교육지원실, SW북카페, SW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에는 SW코딩존, 메이킹창작존이 있고 옥상은 드론비행공간으로 활용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병우 충북교육감, 박성원 충북교육위원회 위원장, 박중근 충주 부시장,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충주소프트웨어교육센터는 초고 학생들의 컴퓨팅사고력 신장을 위해 소프트웨어 체험교실 및 전시체험실을 운영하며, 학부모의 정보화 교육 및 소프트웨어 교육용 교구 대여 사업을 추진한다.



2022년에는 충북교육연구정보원과 함께 정보영재교육원을 확대 운영하며, 연수 운영을 통해 교원의 학생지도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가족교실 등을 통해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장은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에 기반 한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과거 산업시대의 3R's , 읽기 쓰기 셈하기에 더하여 컴퓨팅 능력을 기본 역량으로 요구하고 있다고 말하며 충주, 음성 등 북부권 지역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활성화 해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