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충북 청소년 팩트체커 15팀, 본격 활동 펼치다!

  • 작성자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 등록일2021.08.24.
  • 조회수359
충북 청소년 팩트체커 15팀, 본격 활동 펼치다! 이미지1
충북 청소년 팩트체커 15팀, 본격 활동 펼치다! 이미지2
충북 청소년 팩트체커 15팀, 본격 활동 펼치다! 이미지3










충북 청소년 팩트체커 15, 본격 활동 펼치다!

 


1회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 본선팀 선발 -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민경찬)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이 공동 주관한 제1회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 본선 진출팀 15팀이 선발됐다.



도내 학생, 청소년들의 허위조작정보에 대한 판별 능력과 미디어 리터러시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1회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는 지난 731일 참가자 8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했으며,



온라인 클래스에 참여해 팩트체크 기본기를 익힌 학생들이 팀별로 제출한 팩트체크 프로젝트 활동계획서를 심사해 824일 본선팀 15팀을 선발했다.



팩트체크 프로젝트 활동계획서의 주제는 화장품, 의약품 등 유튜브 과장광고, 인터넷 심리적성검사의 문제점, 유명인 학교폭력 논란, 인터넷 학습정보의 오류 등 참가자들의 관심 주제에 따라 다양했는데,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백신에 관한 주제가 많아 청소년들이 관련 허위조작정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 15팀에게는 활동비 30만원이 지급되며 10월 말까지 미디어강사에게 깊이있는 팩트체크 교육을 받으며 팀별 프로젝트 활동을 펼치게 된다. 활동 결과는 팀별 계획에 따라 동영상, 카드뉴스 등 콘텐츠로 제작하여 오는 11월 말에 발표와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