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2021. 충북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개최

  • 작성자 특수교육원
  • 등록일2021.07.14.
  • 조회수328
2021. 충북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개최 이미지1
2021. 충북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개최 이미지2
2021. 충북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개최 이미지3
2021. 충북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개최 이미지4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신사호, 이하 특수교육원)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되었던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을 올해 개최했다.



올해 페스티벌은 감각장애(시각장애, 청각장애) 및 지체장애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713() 오후 1시부터 원내에서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장애학생 직업교육의 효율화 도모, 직무 역량 강화 및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페스티벌은 고등학교 과정 특수학교()에 재학 중이고 장애인 복지카드를 발급받은 감각장애(시각장애, 청각장애) 및 지체장애 학생 11명이 참가했다.



페스티벌에는 도내 4개 특수학교와 2개 일반학교에서 장애학생들이 출전했으며,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특수학교, 특수학급) 4개 분과 10개 종목이 운영됐다.

각장애 분과에는 점역교정, 워드프로세서(전맹, 저시력) 3종목이 청각장애 분과에는 제과제빵, 바리스타, 시각디자인 3종목이 지체장애 특수학교 분과에는 한지공예, 스티커붙이기, 사무용품조립 3종목이 지체장애 특수학급 분과에는 냅킨아트 종목이 실시됐다.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 중 충북 대표로 선발된 학생은 오는 1027()~28() 2일간 경주 The-K호텔에서 진행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된다.



특수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직업기능 향상과 정보 교환을 통해 직업교육의 효율성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

특수교육원은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진로 다양성을 위해 현장지원 및 진로직업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