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충북특수교육원,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여가문화체험 지원

  • 작성자 특수교육원
  • 등록일2021.07.06.
  • 조회수319
충북특수교육원,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여가문화체험 지원 이미지1
충북특수교육원,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여가문화체험 지원 이미지2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신사호, 이하 특수교육원)일상생활 속 여가문화 경험이 부족하거나 어려움을 겪는 장애 학생들에게 여가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도내 고등학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카페를 대관하여 카페 문화를 경험하며 편안하고 즐거운 여가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수교육원은 사전 신청을 받아 7월에는 충북 남부권(옥천, 영동, 보은) 지역, 하반기 중에는 충북 북부권(충주, 제천, 단양)과 중부권(청주, 진천, 음성, 괴산증평) 고등학교 특수학급 재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난 75()에는 영동 지역 몇 개 고등학교를 시작으로 79()에는 옥천 지역 몇 개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각 지역의 복합문화공간 및 카페에서 보드게임, 즉석 사진 촬영 등 카페 문화를 즐기는 자리를 가졌다.

716()에는 보은 지역의 몇 개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카페 문화를 즐길 예정이다.

행사 종료 후에는 만족도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해 기타의견이나 불만족 사항은 개선할 예정이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교사는 안정적이고 행복한 자립을 위해서는 올바른 여가시간 활용이 중요하다

코로나 상황에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문화체험 기회가 있어 즐겁고 좋았다여가문화체험 지원 사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사호 원장은 이번 여가문화체험 지원이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충북 장애학생들의 행복한 여가문화생활을 위한 좋은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