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2021. 전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작성자 특수교육원
  • 등록일2021.07.05.
  • 조회수327
2021. 전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이미지1
2021. 전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이미지2
2021. 전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이미지3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신사호, 이하 특수교육원)71일부터 72일까지 2일간, 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21. 전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하였다.

연수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충청북도교육청이 주관하며,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전국 시도교육청 내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원과 업무담당자 250여명이 집합연수와 온라인 연수로 참여하였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장애학생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으로 장애 학생의 행복한 학교 교육 실현을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설치된 기구로 상담전문가, 경찰서 성폭력 담당자 등 관련 전문가 8명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에 20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일상, 달라진 인권지원을 주제로 하여 변화된 사회에서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성폭력,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촘촘하고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였다.

첫날, 감성밴드 파인트리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서울묘곡초등학교 김명희 교사의 팬데믹, 장애 자녀의 인권이야기팬데믹 상황에서 장애학생 인권지원 사례발표 및 강의, 코로나 이후 인권지원 방안 분임 토의 등으로 운영되었다.

신사호 충청북도특수교육원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달라졌듯이 이번 연수가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변화 방향을 모색하고, 그 해법을 찾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