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다문화학생 '자존감UP 프로그램' 실내빙상장 체험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1.06.01.
  • 조회수308
다문화학생 '자존감UP 프로그램' 실내빙상장 체험 이미지1

다문화학생들, 여름의 시작 스케이트로 이겨내요!

다문화학생 '자존감UP 프로그램' 실내빙상장 체험



충북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는 527() 다문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내빙상장 체험을 실시했다.

청주시 시설관리공단과 MOU를 통해 행복한 동행 문화가 있는 날사회적약자 특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여하게 된 이번 체험은

함께 스케이트를 타면서 튼튼한 몸과 바른 인성을 함양시키는 한편, 학생 상호간 서로를 이해하고 협동하는 마음을 기르며, 넘어지고 다시 일어나는 반복적인 도전을 통해 성취감을 경험하면서 자존감이 향상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되었다.

청주시 시설관리공단내 실내빙상장 아이스링크에서 전문강사의 체계적인 안전교육과 기초 스케이팅 교육을 받았다.

스케이트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김재은(한벌초 6학년) 학생은 저는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서 금방 배웠지만, 벽을 잡고 가는 초보 친구의 손을 잡고 도와주기도 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스케이트를 타니까 더 재미있었고 해보지 않은 다른 스포츠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했다.

최용희 원장은 외국인 가정과 중도입국 학생들의 경우 부모님을 따라 낯선 한국에 와서 학교와 한국 사회에 적응하느라 많이 힘들텐데 실내빙상장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도 풀고 또래 및 사회에 소속감을 가지게 되었으면 좋겠다.”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자존감을 키워서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한 다른 문화의 이해를 통해 자기의 정체성을 찾고, 균형 잡힌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멘토 특강, 간담회, 진로 상담, 체험활동 및 예술활동 등을 지원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