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고교 ‘English Debate Club’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1.04.19.
  • 조회수313
고교 ‘English Debate Club’ 이미지1

세계 속으로

충북국제교육원 연수부, 고교 ‘English Debate Club’ 운영

- 영어토론 동아리활동 지원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연수부는 47일부터 청주시 동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등학생 맞춤형 English Debate Club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청주시 고등학교 4개 동아리로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원어민 교사를 동아리와 1:1로 매칭하여

학교로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환경·인권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면서 세계시민성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4개 고교 동아리 학생 40여 명이 참가해 12월까지 월 2, 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방과후 자율동아리 시간을 활용해 회당 2시간씩 원어민 교사와 글로벌 이슈에 대해 토론한다.

국제교육원 연수부와 충주분원은 English Debate Club에 참여한 학생들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7월과 11월에 국제 청소년 포럼도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다.

토론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영어로 하는 토론수업을 통해 자신감과 협업능력을 기르고, 해외학생들과 함께하는 포럼을 통해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가 증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용희 원장은 “English Debate Club이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 역량, 공동체 역량등을 갖춘 성숙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고, ‘함께 행복한 글로벌 인재 육성이라는 충북국제교육원의 교육 비전을 실현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