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속기관

마을 곳곳 찾아가는 감동 영어캠프

  • 작성자 충북국제교육원
  • 등록일2021.03.09.
  • 조회수333
마을 곳곳 찾아가는 감동 영어캠프 이미지1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충주·북부분원

마을 곳곳 찾아가는 감동 영어캠프 운영

-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들의 지역아동센터 교육활동 지원-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충주·북부분원은 38()부터 1231()까지 마을교육기관인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감동캠프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후 학생 돌봄 교육기관으로서 맞벌이 가정 등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들이 학생들과 직접 만나 총 16주간 2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눈높이 영어수업을 진행한다.

3월 둘째 주부터 시작되는 이 캠프에는 충청지역아동센터, 푸른지역아동센터 외 6개 지역아동센터가 먼저 참여를 하고,

이후, 1년 동안 영어권 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참가 학생들은 Culture, Art, Classroom English, Ordering in a Restaurant, Teamwork, Special Day, Game, Orgami Art, Catapult, Self-portrait, Weather 등 주제 및 활동 위주의 영어교육을 받으며,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한국인 교사의 협력 수업을 통해 듣기·말하기 능력을 키우는 한편, 영어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최용희 원장은 상대적으로 영어권 문화 및 언어에 대한 경험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영어 맞춤형 교육을 전개하고, 이 과정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세계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