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열정 그리고 희망

방과후학교 자료실

홈으로 이동 > 정보마당 > 방과후학교 자료실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보도자료] 충북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실적, 2년 연속 전국 최고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도자료] 충북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실적, 2년 연속 전국 최고
작성자 방과후학교
조회 795 등록일 2019/01/21
첨부
□ 충청북도교육청이 '제10회 방과후학교대상(大賞)' 공모에서 ‘2018년 100대 우수방과후학교’로 24교가 선정돼 2년 연속 전국 최다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고 18일(금) 밝혔다.

□ 선정된 학교는 초등학교 14교, 중학교 6교, 고등학교 4교 등 총 24교이다.

□ 올해는 지난해(총 18교, 초등학교 12교, 중학교 4교, 고등학교 2교) 보다 6교가 많은 수치로, 충북교육청 역대 최고의 수치를 갱신했다.

□ 100대 우수방과후학교 중 20대 우수학교에 음성 대소초등학교, 괴산 감물초등학교, 오창 청원고등학교, 소백산중학교 등 4교가 선정되는 쾌거도 이뤘다.

□ ‘학교부문’에서 대소초는 최우수상을, 감물초와 오창 청원고는 우수상을, 소백산중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 대소초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인 학교중심 마을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 감물초는 학기 중에 이루어지는 다양한 특기적성 위주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자율동아리 활동 등이, 청원고는 학교주변 체육시설을 활용해 문화·예술 감성교육을 실시한 것이 높게 평가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 ‘으뜸학교’에서는 감물초등학교, 만수초등학교, 미호중학교, 청석고등학교가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 으뜸학교는 3년 연속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에 선정되면 인증패가 주어지는 것으로, 전국에서 9교만 선정된 것을 감안하면 눈에 띄는 성과다.

□ ‘현직교사 부문’에서 단양고등학교 신우철 교사가 우수상을, 월곡초등학교 박예진 교사가 장려상을 받았다.

□ 방과후학교대상 공모는 매년 교육부 주최로 시행한다. 이는 방과후학교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학교 부문과 교사 부문(현직 교사·외부 강사), 지역사회파트너 부문(지방자치단체·비영리기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된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학생·학부모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특기적성 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 지역과 행복교육지구 사업과의 연계 등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 한편, 시상식은 지난 1월 17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렸다.
다음글 [보도자료] 청원고, 전국 100대 방과후 우수학교 선정
이전글 [홍보자료] 증평 도안초, 2018. 충북 방과후학교 Best School 선정

정보 담당자

학교자치과
> 학생복지팀 > 290-2787